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프로모션

2020 포드 익스플로러가 당신에게 매력적이지 못한 이유.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익스플로러 입니다.

바로

시작할게요.

출처 - 포드코리아

익스플로러는 수입 SUV 판매에서 선두에 있는 모델이에요.

연간 판매에서도 단일 모델 TOP 10 에 기록될만큼

안정적인 판매량으로 상품성을 검증하고 있어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차량은 호불호가 나뉘는데요.

매력적이지 못한지 한번 살펴보도록 할게요.

가격 인상!!

익스플로러는 2.3 리미티드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로 판매됩니다.

현재는 가솔린 터보만 출고되는데요.

정상 차량 가격은 6080 만원이에요.

그리고

7월부터 적용되는 개별소비세 혜택을 적용하면

6010 만원에 책정되는데요.

 

 

 

구형 모델이 5710 만원으로 판매되었던것을 생각하면

큰 폭으로 인상되었어요.

특히

앞자리가 6으로 바뀌어서 더욱 부담이 되는데요.

구매자 입장이라면 아무래도 유쾌한 일은 아니겠더라고요.

 

 

 

물론

6세대 풀체인지와 함께 다양한 첨단 기능이 추가되어

더욱 뛰어난 상품성을 확보한 부분은 인정합니다.

새로운 플랫폼과 함께 후륜 기반 시스템과 자동 10단 변속기,

반 자율 주행 시스템 등의 업그레이드 내용은

이전세대 모델과는 비교할 수 없을만큼 내용이 훌륭해졌어요.

 

 

 

하지만

단순 가격만 비교하면 

살짝 부담이 되는건 사실이에요.

만족스럽지 못한 할인율

익스플로러의 단점으로

가격 인상과 더불어

줄어든 할인율을 손꼽을수 있어요.

 

 

 

미국자동차 메이커라면

당연히 높은 할인율을 생각했는데요.

이제는 그렇지 않습니다.

특히 익스플로러의 경우에는 더욱 그렇고요.

 

 

 

국내 재고 확보가 어려워지면서 대기시간이 발생하였고,

프로모션 보다는 출고 시간에 집중하게 되었습니다.

당연히 

장사꾼 입장에서야 할인 할 이유가 없어진거에요.

공급은 원활하지 못하고 수요는 계속 발생하니

마진 확보가 쉬워진거죠.

 

 

 

가솔린 대형 SUV 특성 상 한정된 고객층때문에

할인율을 올려도

판매량은 기대만큼 좋은 결과를 보장하지 못하니

자연스럽게 이러한 분위기가 흘러갔네요.

투박한 실내 디자인

미쿡 갬성이 느껴지는 인테리어는

여전히

단조롭습니다.

화려하고 큰 디스플레이가 요즘 자동차 인테리어의 흐름임을 생각할때

익스플로러의 실내는 무척 아쉽게 느껴지더라고요.

 

 

 

특히

센터 디스플레이는 차체에 비교해도 너무 작게 느껴져요.

물론

ST 등급 이상부터 10.1 인치 싱크 3를 선택할 수 있지만

주력 모델이 리미티드 임을 감안할때

잘못된 옵션 설정인 듯 합니다.

(미국기준, 국내는 리미티드 단일 등급으로만 판매되요!!)

 

참!!

가솔린 SUV 라는 부분도 여전히 부담으로 느껴질 수 있어요.

연비 효율은 많이 향상되었으나

유지비용은 적게 들수록 좋은거니깐요.

 

 

 

이외에 고질적으로 내용이 나오는 자동차 조립 및 마감 품질 정도를 꼽을 수 있겠네요.


출처- 포드코리아

그럼에도 불구하고

2020 포드 익스플로러는 현재 완판상태 입니다.

국내 재고는 전량 소진되었는데요.

이처럼 높은 판매량을 유지하는 비결이 뭔지 하나씩 살펴볼게요.

매력적인 디자인

남성스러운 직선위주의 디자인은

언제봐도 차량을 멋지고 화려하게 표현 해 줍니다.

크고 듬직하며 고급스러움이 전달되는 감성은

대형 SUV 의 교과서 다운 모습인데요.

동급 모델중에서는 가장 비싸보이는 효과로

주변을 압도하여 나쁘지않은 하차감을 선사해요.

 

 

 

마치,

 

 

대형 SUV 라면, 이래야 한다!!

 

 

라는걸 보여주는 것 같더라고요.

익스플로러 출고 고객의 연령층이 40대 전후 임을 감안하면

확실히

매력적인 디자인으로 보이는 것 같습니다.

최고의 아빠차 라고 생각해요.

출처-포드코리아

탄탄한 기본기

대형 SUV 판매 돌풍에 주역인 익스플로러는

충실한 기본기로 출고 후 높은 만족감을 선사합니다.

실용적인 미국 문화가 고스란히 전달되는 부분인데요.

충실한 다운사이징 터보 엔진으로 

강력한 동력성능과 주행 능력을 확보하여

동급 비교 차종 중 가장 경쾌한 드라이빙을 느낄 수 있어요.

(304 마력, 42 토크, 복합 연비 8.9 KM/L)

 

 

 

게다가

후륜 기반의 상시 사륜 구동 시스템은

어떠한 험도로 안정감있게 탈출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지능형 지형 관리 시스템 추가)

출처-포드 코리아

탁월한 동력성능과 함께

차체 강성은 최대 2.5톤까지 버틸수 있는 견인력을 제공하고요.

레저에 특화되어,

어떠한 상황에도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준비되어 있습니다.

 

출처-포드코리아

여유로운 실내 공간과 실용적인 편의장비는

캠핑족에게 최고의 워너비 카로 추천될만큼

익스플로러의 뛰어난 상품성을 확인할 수 있어요.

온 가족이 함께 즐겁고 쾌적한 여행을 약속합니다.

 

출처-https://www.netcarshow.com/ford/2020-explorer/

특히

차량 주변 정보 및 반 자율 주행 시스템을 관여하는

포드 코 파일럿 360 의 탑재로

안정감있고 부드러운 장거리 운행을 확인할 수 있어요.

 

 


출처-https://www.netcarshow.com/ford/2020-explorer/ 

 

2020 포드 익스플로러가 매력적인 이유!

 

익스플로러는 현 6세대 풀체인지 모델로

자동차를 오랬동안 만들어온 포드에서 판매하는 주력 상품입니다.

전통과 기술력이 집약된 상품으로

대형 SUV 시장의 중심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이 차량을 중심으로 각자의 브랜드와 성향에 따라서

새로운 모델이 제작된다해도 과언이 아니에요.

 

 

 

탄탄한 기본기와 매력적인 디자인,

비교 차량 중 탁월한 동력성능을 확보하여

SUV 가 갖춰야 할 덕목이 잘 볼 수 있는데요.

덕분에 대형 SUV 의 교과서라고 불리는 것 같아요.

 

 

 

물론

차량을 만드는 나라에 정서가 깃들어있는 수입차이기때문에

한국 소비자에게 100% 만족을 주지는 못합니다.

그러나

높은 판매량은 상품의 완성도와 연결된다고 생각해요.

 

 

 

아직

익스플로러를 경험해보지 못했다면

아래 명함번호로 연락주시면 무료 시승 해 보시고

직관적인 판단을 해 보시길 바랍니다.

그럼

다음 포스팅에서 봬요.

 

 

 

문자 상담 환영 합니다.

제 1 금융권 이용 안내
 
진행 가능 기관 : 신한, 우리, KB, 하나 등
금리 : 3.15% ~ 시작
대출 기간 : 120 개월
자격 요건 : 재직증빙 가능자, 자동차 기대출 이용 불가, 신용 등급 확인 (1~4등급)
 
 
 
TIP. 초기비용 관련 구매시기를 미뤄야 할 경우 전액할부 실행 후,
중도 상환을 이용하여 출고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명함번호 또는 견적 상담 신청 링크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래 견적 상담 신청을 통해

꼼꼼하게 가격정보 및 프로모션 확인 후

믿을 수 있는 사람과 진행해보시길 바랍니다.

 

 

Direct 견적 상담 신청 Click

클릭하면 견적 상담 신청으로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