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프로모션

새롭게 바뀐 2020 포드 익스플로러 시승기, 승차감 좋은 것 맞아?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대형 SUV 시장에서 절대 빠질 수 없는 차량인

2020 익스플로러 입니다.

바로 시작할게요.

출처 미국 포드 홈페이지

https://www.ford.com/suvs/explorer/?gnav=header-all-vehicles

불러오는 중입니다...

익스플로러는 7인승 SUV 차량이에요.

차량 크기는

전장 5050, 전폭 2005, 전고 1775, 휠베이스 3025 (MM) 를 기록하는데요.

미국에서는 익스페디션이라는 풀사이즈 모델이 준비되지만

한국은 도로 사정을 고려해서인지 

대형 SUV 로 구분하고 있어요.

 

 

 

6세대 새로운 익스플로러는 후륜 기반 플랫폼을 사용하면서

휠베이스가 기존 모델보다 15CM 가량 늘어났어요.

덕분에 그동안 단점으로 지적되던 2열 레그룸 공간에 대한 불만도 사라졌고요.

실제로 동급 모델 중 레그룸과 헤드룸이 가장 여유롭게 준비되었어요.

 

 

온 가족과 함께 여행을 즐길 수있는 익스플로러는

대형 SUV 판매에 중심에 있는 모델인데요.

기본기에 충실하고, 안전성과 첨단 편의장비가 뒷바침하며

SUV 를 대표하는 듯 한 남성적이고 스포티한 디자인이

매력으로 자리잡고 있어서 그렇습니다.

작년 가을 출시 후, 판매 순항에 접어들었는데요.

오늘은 출고 전 시승 느낌에 대해 안내 해 볼게요.

 

 

Ford Co Pilot 360

 

포드의 반 자율 주행 시스템 입니다.

(레인 센터링,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차선 이탈 경보, 긴급 제동 시스템, 어라운드 뷰, 오토하이빔,  등.)

미국은 장거리 운행이 많은 관계로

자율 주행 시스템에 집중 투자하고 있는데요.

포드는 이 분야에서 1, 2위를 타투고 있어요.

이미

상용화 단계에 접어들었기 때문에

검증된 기술력으로 현재 판매되는 모델에도 첨단 편의장비가 갖춰 있는데요.

 

 

 

신형 익스플로러도 현존 최고 수준의 자율 주행 기능을 확보하였고,

차주들에게 높은 만족감을 제공하고 있어요.

차선과 중앙을 인식하고 회피하며, 핸들링하는 기술력은

감동으로 다가옵니다.

완벽 자율 시스템이 나오기 전까지는

익스플로러가 최고 수준이라고 생각하면 되고요.

한국에서 판매되는 차량은 기본으로 장착되어 나옵니다.

 

 

후륜 기반 플래폼으로 변경되면서

주행 질감 역시 탁월해 졌습니다.

기존

2.3 에코부스트 엔진이 업그레이드 되면서

출력도 30마력 상향되었고요.

 

 

 

5.5 세대 모델이 굼뜨다는 소리를 들었는데요.

지금은 무척 경쾌합니다.

그리고

연비 효율도 1kml/l 올라갔어요.

공차 중량도 100kg 정도 가벼워지고

여러모로 주행감에 긍정적인 요소가 시승감을 좋게 만들어 주고 있습니다.

파워트레인 부분은 아래에서 다시 얘기할게요.

 

 

앞 좌석의 경우

이중 접합 전면 유리와 A 필러에 흡음재가 강화되어서

정숙성도 더욱 좋아졌어요.

고급 대형 세단과 비교하는게 아니라면

소음은 큰 무제가 없으리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전방 시인성도좋아졌어요.

 

 

 

2.5 톤의 무게를 지탱하는 차체 강성은 더욱 견고해 졌는데요.

단,

아쉬운 점도 발행해요.

바로 2열 승차감 입니다.

확실히 프레임 구조를 사용하기 때문에

1열과 비교 시,

노면 충격이 전달됩니다.

휠베이스가 길어져서 전 세대보다는 이질감이 상쇄되었지만

차량 구조 상 발생하는 부분은 확실이 있어요.

 

 

 

대신

익스플로러 1열 승차감이 너무 부드러워서

2열이 도드라진 느낌이고요.

타 브랜드 프레임 차량과 비교하면

확실히 익스플로러가 우위에 있어요.

 

 

304 마력, 42 토크, 복합연비 8.9 KM/L

 

 

새로운 2.3 에코부스트 엔진은 출력 증대로

익스플로러의 주행감을 더욱 경쾌하게 만들어 주었습니다.

30마력이 상향되었고,

자동 10단 변속기와 맞물려 운전의 묘미를 더욱 즐겁게 해요.

 

 

 

대신

주의하셔야 할 것도 있어요.

바로 

자동차 연비 입니다.

에코부스트는 터보차저 엔진이에요.

일반 RPM 영역에서 최고 출력이 나오도록 세팅되었고요.

운전자가 고출력 운전을 하면

효율은 정말 기하 급수적으로 떨어지게 됩니다.

 

 

 

기존

5.5 세대 익스에서 단점으로 지적되던 연비문제도 여기서 발생하는데요.

출력이 살짝 부족하니 운전자도 습관적으로 조금 더 무겁게 엑셀을 밟게되고

그로인해 연비 효율 하락을 하게 됩니다.

물론

운전자가 살살 밟으면 기록된 수치만큼 나오겠지만

기존 모델은 확실히 출력이 아쉬웠던것 같아요.

하지만

지금 판매되는 차량은 출력 증대와 공차 중량 감소로

조금 더 효율적인 운행이 가능해서 연비가 올라갔어요.

 

 


 

하지만 

가장 중요한 건 백마디 설명보다

직접 시운전 해 보는 걸 권해드려요.

 

 

 

2020 포드 익스플로러 시승을 희망하면

아래 명함번호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단순 시승도 친절하게 응대해 드릴것을 약속합니다.

 

 

 

 

 

2020 포드 익스플로러 구매 예정이라면

다이렉트 견적 상담 신청을 통해

꼼꼼한 가격 정보 및 프로모션 안내 받아 보시길 바랍니다.

그럼

다음 포스팅에서 봬용.

Direct 견적 상담 신청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