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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프로모션

당신이 2020 링컨 노틸러스를 사지 말아야 할 이유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링컨의 중형 SUV 차량인 노틸러스 관련 내용이에요.

시작하겠습니다.

사진 출처-https://www.lincoln.com/luxury-crossovers/nautilus/

 

당신이 노틸러스를 사지 말아야하는 이유?
첫번째,
자율 주행 시스템 옵션 삭제

 

노틸러스는 링컨의 5인승 SUV 차량이에요.

MKX 의 후속 모델로 페이스 리프트와 함께

차량 명칭도 바뀌었는데요.

1세대부터 진행되던 이름을 과감하게 바꿀만큼

새로운 도약을 꿈꾸려 하는 링컨의 의지를 볼 수 있었어요.

출처-https://www.lincoln.com/luxury-crossovers/nautilus/

 

작년 상반기에 첫 출시 후 

멋진 외관 디자인과 고급스러운 마감재,

탁월한 정숙성으로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미국차량으로는 이례적으로

공격적인 할인없이도 2달 이상의 대기시간이 발생할 만큼

높은 판매량을 기록했어요.

일단

차량에 대한 평가는 긍정적이였어요.

 

출처-https://www.lincoln.com/luxury-crossovers/nautilus/

 

하지만

아쉬운 부분도 있었어요.

바로

완벽해진 외관과 상반되는 변화없는 인테리어 인데요.

구형 MKX 의 레이아웃을 그대로 반영하는 바람에

반쪽짜리 차량이 되었습니다.

물론

페이스 리프트 버전이기 때문에

개혁적인 부분을 바란건 아니지만,

커세어, 에비에이터 의 인테리어가 공개된 가운데 출시하여

아쉬움을 남겼어요.

 

출처-https://www.lincoln.com/luxury-crossovers/nautilus/

 

내장 마감을 5가지로 구성하여 선택의 다양성을 제시하고,

우드 트림도 무광 소재를 추가해서 인테리어에 관련된 불만을 상쇄시키고

탁월한 정숙성과 부드러운 승차감은 고객층에게 만족감을 주었습니다.

덕분에

차량은 19년도가 종료되기 전에 일찍 완판되었고요.

 

출처-https://www.lincoln.com/luxury-crossovers/nautilus/

 

그리고

새로운 2020 노틸러스 모델이 출시했는데요.

상단한 너프를 받았어요.

바로

자율 주행 시스템 삭제 입니다.

 

 

 

링컨은 코 파일럿 360 시스템이라는 이름의 프로그램을 사용하는데요.

자율 주행을 집중적으로 투자하는 회사의 차량답게

19년식 모델은 출고 후,

해당 시스템에 관련하여 아주 높은 평가를 받았어요.

빠른 반응 속도와 인식률로 운전자와 탑승객에게 안정감을 제공했습니다.

 

 

 

하지만

현재 판매되는 모델은 해당 옵션이 삭제되었습니다.

최근 고급차량에서 가장 많이 언급되는 단어이고

반자율 주행 모드로 칭찬을 받은 이후라서

더욱 아쉬움이 남더라고요.

 

 

해당 옵션이 삭제되었으니

무조건 나쁜차다??

아닙니다.

 

 

 

현재 판매되는 자동차에 적용되는 시스템은 모두

자율 주행 시스템 입니다.

완벽이 아닌데요.

실제로

고속 장거리 운행구간이 아니라면

해당 옵션은 우리가 생각하는 수준으로 주행하기에 현실적으로 부족함이 발생해요.

(우리는 완벽 자율 주행을 기대하니깐요)

 

 

 

이부분이 고민이라면,

양산차량 중 어떤 모델도 아직까지는 실현할 수 없으니

출고 후 해당 옵션의 활용도를 따져보시기 바랍니다.

물론

옵션이 있으면 좋기야 하지만 반대로 차값이 인하된 부분을 고려하고 

운전자에게 도움되는 방향으로 구매 포인트를 잡아주는 편이 좋을 것 같더라고요.

 

출처-https://www.lincoln.com/luxury-crossovers/nautilus/

 

두번째,
레벨 울티마 => 레벨 사운드 시스템

 

링컨의 사운드 시스템은 현존 최강이라고 생각해도 될 정도로

양산차량에서 최고수준의 프리미엄 하이엔드 시스템을 사용합니다.

하만카돈에서 제공되는 고급 오디오 브랜드이고요.

영화, 클래식 장르에 특화되었는데요.

이미

19개의 스피커에서 섬세하고 풍부하며 입체감있게 전달되는 사운드로

훌륭한 평가를 받고 있었어요.

 

 

 

참고로

링컨에 적용되었던 레벨 사운드는 두가지로 구분되는데요.

기본형인 레벨상위 버전인 레벨 울티마 가 있어요.

그런데

현재 모델은 레벨 사운드가 적용되어서 14개의 스피커를 통해 음원이 전달됩니다.

갯수가 줄었으니 입체감도 덜하고,

풍부함도 줄었겠죠.

 

 

 

하지만

기본 베이스가 훌륭한 시스템이라서

전문가가 아니라면 그렇게 큰 스트레스 요소는 아니라고 생각해요.

대부분 주행 중 감상하는 용도가 많으니

실제 운행 중에서 시스템의 단점을 찾기란 쉽지 않거든요.

 

 

 

하지만

제 귀가 막귀라고 해도 

사람인지라 간사해서 정차중에 들어보면

 조금 더 좋았구나

라는 판단은 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2020 링컨 노틸러스 차량 구매 전 체크항목

두가지에 대해 간단히 살펴봤어요.

특히

삭제된 반자율 주행 시스템은 

물리적으로 추가할 수 없는 내용이니

해당 옵션의 사용빈도가 높을예정이라면

충분히 검토 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외에 차량에 대한 궁금점은 아래 명함번호로 부담없이 연락주세요.

시승은 희망일 하루 전 예약 부탁 드립니다.

그럼 다음 포스팅에서 봬용.

 

 

 

2020 링컨 노틸러스 차량 가격

셀렉트 : 5980 => 5820 만원

리저브 : 6500 => 6340 만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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